티스토리 뷰

반응형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싱가포르 방문이다. 두 번째라 창이공항에 대해 더 자세히 볼 수 있었다.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여유까지 생기고, 지하철을 이용해서 창이공항까지 도착하였다. 이번 정보는 얼리체크인(Early Check-in)을 더 자세히 설명하려고 한다.

 

로얄캐리비안 앤썸호, 스펙트럼호 씨패스카드

 

작년에 싱가포르를 간 이유는 로얄캐리비안 스펙트럼호를 타기 위해서였고, 이번 또한  로얄캐리비안 앤썸호를 타기 위해서 싱가포르에 방문했다. 이번 싱가포르 방문은 다른 여행을 위한 경유지여서 크루즈 탑승전날 싱가포르에 도착했다. 처음 창이공항에 도착했을 때는 싱가포르에 대해서 잘 몰랐다. 창이공항에 도착하여 Grab앱을 이용하여 택시를 부르고 호텔로 이동하였다.

 

Marina Bay Cruise Center(출처:구글맵)

 

 

 

하지만 이번은 두번째 방문이라 시간적 여유도 있고, 한번 다녀본 곳이라 크루즈에서 내리고,

 

지하철을 한번 이용해서 시내로 가볼까?

지하철이 가까이 있던데~

 

Marina Bay Cruise Center를 나와서, 대략 750m거리를 걸어서 Marina South Pier NS28 역으로 갔다.

 

 

창이공항 얼리체크인 가능 항공사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얼리체크인(Early Check-in)이 가능한 항공사는 몇개 뿐이다. 보통 수화물을 맡길 수 있는 시간이 3시간 전이니, 호텔 체크아웃이 보통 오전 11~12시 사이이니 얼리체크인은 12시간 전에 맡길 수 있어야 의미가 있다.

 

 

최소 12시간 전에 맡길 수 있는 항공사AirAsia, SingaporeAirlines, TurkishAirlines, Scoot, CathayPacific, JapanAirlines, Jetstar 뿐이다. 

 

- AirAsia, SingaporeAirlines, TurkishAirlines : From 3 to24 hours before Flight Departure Time

- Scoot :  From 3 to 18 hours before Flight Departure Time 

- CathayPacific, JapanAirlines, Jetstar : From 3 to12 hours before Flight Departure Time

 

 

참고로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은 얼리체크인이 안된다.

이럴 경우 밤비행기를 타고 한국으로 돌아갈 때 호텔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가방을 가지고 돌아다니기는 힘들다. 그렇다고 창이공항에서만 있기는 시간이 아깝다. 여기까지 왔는데 공항에서만 있을 수 없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A : 짐을 맡겨야지~
B : 어디에?
A : 공항 수화물 보관소에 맡겨볼까? 가격은 얼마나? 아니 이럴 수가~ 엄청 비싸잖아.
B : 더 싼 곳을 없을까? 

~ searching, searching ~

(어딘가에 무료보관소가 있으나 거긴 빨리 꽉 차서 허탕일 경우가 있다는 말이 있던데...)

A : 헛걸음하지 않기 위해 더 찾아보자~~~
B : ION Orchard 쇼핑몰 6층에 단돈 1 SGD로 가능한 곳이 있어. 빨리 서두르자.
A : 거기 또한 오전에 가야 수화물을 맡길 수 있다고 해. Go go ~~~

Orchard역으로 출발~

 

Marina Bay Cruise Center 역에서 Orchard 역까지 지하철노선(출처:구글맵)

 

(그렇게 해서 우리는 Marina Bay Cruise Center를 나와서, 대략 750m 거리를 걷고,  Marina South Pier   NS28 역에서 도착,  Orchard  NS22  역으로 갔다.)

 

 

그럼 창이공항의 수화물보관 비용이 얼마길래 아이온오차드(ION Orchard)쇼핑몰까지 간 걸까? 궁금하지?

내가 알려줄게.

 

창이공항내 수화물 보관소

 

 

얼리체크인 옆으로 가면 위의 사진처럼 이렇게 수화물보관 장소가 있다.

 

Small bag $11, Big $16 싱가포르달러가 아니라 그냥 달러로 16달러이다.

헐~~~~

 

이러니 조금 부지런을 떨어서 아이온오차드(ION Orchard)쇼핑몰로 가는 게 낫다. 젊은 사람들이라면 당연한 선택이다. 우리도 이날 오전 아이온오차드(ION Orchard)쇼핑몰 6층 수화물보관 장소로 이동하니, 젊은 중국청년들이 짐을 맡기려고 벌써 서 있었다. 하지만 싱가포르 1달러 동전이 없는지 머뭇거리고 있었다. 싱가포르 1달러 동전은 작은 1 SGD동전이 아니라 큰 1 SGD 동전이다.

 

싱가포르1SGD 동전은 2종류이다.

 

오른쪽 체크된 1 SGD동전을 넣어야 열쇠를 잠글 수 있다. 싱가포르의 상징인 머라이언 그림이 있는 동전이 가능하다. 

 

ION Orchard 쇼핑몰 6층 수화물보관 안내문

 

 

수화물보관소에 맡긴 캐리어: 여기에 작은 캐리어 하나 + 백팩까지 두개의 공간에 나눠서 넣음(총비용 2SGD)

 

 

아이온오차드(ION Orchard)쇼핑몰 6층의 수화물 보관은 1SGD 동전하나큰 캐리어 하나 + 작은 캐리어 하나 + 백팩까지 가능했다. 캐리어 크기에 따라 2~3개가 가능하다. 우리의 경우 짐이 2군데에다 짐을 맡겼다. 크고 작은 캐리어 4개에 백팩 2개까지...

 

아이온오차드(ION Orchard)쇼핑몰 6층의 수화물 보관은 Lobby A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6층까지 올라가면 주차장 가는 쪽에 있다. 수화물 보관소 옆으로 앉을 수 있는 소파도 있으니 간단한 가방정리가 가능하다. 가방도 맡겼으니 이제 싱가포르 구경을 해볼까?

 

Orchard역에서 Napier역까지 (출처: 구글맵)

 

 

지난 싱가포르 여행때 가지 못했던  Botanic Garden을 구경해 보기로 했다. Orchard역에는 NS 과  TE  노선이 있다. 보타닉가든을 가기 위해선 Orchard역에서 Woodlands North 방향의  TE  선을 타고, Napier 역에서 내린다.

 

 

Botanic Garden은 2015년 7월 4일에 UNESCO World Heritage Site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Botanic Garden는 무료개방 되어있고, 일부 전시장의 경우는 요금이 따로 있다. 12시 정오의 뜨거운 햇빛이 비치고 있는 시간이라 우리는 적당히 가든을 둘러보고, 백조호수라 불리는 곳에서 백조를 감상하며, 일부 동물들을 발견하고 사진 찍고 다시 오차드역으로 돌아왔다. 우기의 끝인 3월 초라 날씨는 좋았지만, 낮시간의 이동은 정말 힘들다. 

 

 

싱가포르 창이공항 얼리체크인하는 방법은 작년에 작성한 글에 더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2024.04.11 - [해외여행정보] - 싱가포르 창이공항 출국시 얼리 체크인 (Early Check-in)하는 방법

 

싱가포르 창이공항 출국시 얼리 체크인 (Early Check-in)하는 방법

싱가포르 창이공항 출국시 얼리 체크인 (Early Check-in)하는 방법 싱가포르 창이공항은 공항 자체로도 세계적인 공항이라 구경거리가 많다. 그래서 출국시간이 늦을 경우에 무거운 캐리어를

scarlet-info.tistory.com

 

반응형
공지사항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