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본 마쓰야마(마츠야먀, Matsuyama) 여행 요약

 

1. 일본입국시는 VisitJapan홈페이에서 입국신고서를 작성한다.

 

비짓재팬, 입국심사서 작성
비짓재팬, 입국심사서 작성

 

 

2. 일본은 현금사용이 많으므로, 하나은행의 트래블로그신한은행의 Sol트래블를 신청하여 무료환전을 받고 해외에서 외화를 인출한다. 수수료가 없이 인출가능하다. 일부 atm기의 경우는 수수료가 있다. 싱가포르에서 싱가포르달러를 인출하는데 수수료가 있었다. 취급은행별로 수수료는 있을 수 있다. 해외여행 시 아주 유용하고 환전수수료가 무료이며, 해외에서 인출 시 수수료 없이 인출할 수 있다. 카드결제가 자유로운 나라일 경우는 카드결제로 바로 하니 그것 또한 편리하다.  최근에 출시된 신한은행의 Sol트래브체크는 전 세계 공항라운지 연 2회 무료이용가능하다고 한다. (국내공항에서 외화를 인출시는 하나은행의 환전지갑(환율수수료 80% 우대받음)을 이용하여 환전해 놓고, 인천공항 하나은행 환전소에서 엔화를 인출할수 있다.)

 

하나은행 트래블로그하나은행 트래블로그신행은행 Sol트래블
하나은행 트래블로그와 신행은행 Sol트래블

 

 

3. 마쓰야마공항의 국제선은 제주항공(서울-인천출발)과 에어부산(부산-김해출발)이다. 대부분이 한국승객이었다. 

 

제주에어항공에어부산항공
제주에어항공, 에어부산항공

 

 

4. 마쓰야마는 일본의 소도시이다. 마쓰야마공항은 출국장 면세점이 있으나, 크기가 작다. 주류, 담배, 마츠야마 대표 간식거리들이 있으나 아주 작고 대부분 이용객들이 한국인들이다. 쇼핑은 시내에서 하고 면세를 받는 것이 더 낫다.

돈키호테나 드럭스토어에서 구입하거나 관광지에서 기념품을 사야 한다. (오카이도, 도고온천에 다양한 물건들이 많다)

오카이도의 돈키호테에는 파스종류와 약종류가 많지 않았다. 약과 파스류는 파워드러그원스에서 구매함. (5000엔 이상일경우 면제)

 

 돈키호테와 파워드러그원스  돈키호테와 파워드러그원스
돈키호테와 파워드러그원스

 

5. 마쓰야마공항은 위탁수화물과 기내수화물 검사가 일본의 다른 공항에 비해서 매우 까다롭다고 한다. 그래서 제주항공에서도 안내배너를 설치해 두고 있다.(아래 오른쪽사진)

 

마쓰야마 공항 입국심사마쓰야마 공항 출국시 제주항공 안내문
마쓰야마 공항 입국심사와 마쓰야마 공항 출국시 제주항공 안내문

 

출국 시 위탁수화물을 맡기려면 사전 보안 X-Ray검사를 통과하고 체크인을 할 수 있고, 기내반입금지품목이 적발되면 처리 후 뒤로 돌려보내서 다시 검사받으라고 한다고 한다. 반입가능한 액체류도 투명지퍼백에 무조건 담으라고 안내가 되어있다. 사 전보암검사기가 한대뿐이라서 검사대를 통과하는 시간도 사람이 많을 경우는 오래 걸리니 출국시간 전 미리 도착하는 걸 추천한다. 국제선 도착여객기가 제주항공과 에어부산뿐이라 다행히 승무원 중 한국어를 하는 분이 있으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소도시라 사람들도 친절하다.

 

6. 마쓰야마 추천 장소는 마쓰야마성, 도고온천, 봇짱카라쿠리시계탑, 스타벅스도고온센역사점, 오카이도거리 등이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의 온천의 모티브를 제공한 도고온천이 아주 유명하고, 도고온천 주변으로 지브리 샵과 여러 상점들이 즐비해있다. 2박 3일 여행코스로는 이 정도코스를 추천한다. 

 

마쓰야마성스타벅스 도고온센역사점
마쓰야마성,스타벅스 도고온센역사점

 

7. 숙소는 여러 군데가 있으나, 3번째 일본 방문인 우리의 선택은 교토에서의 인상이 좋았던 dormy inn체인호텔로 정했고, 변함없이 만족하였다. 사우나가 함께 있는 dormy inn은 가성비, 가심비까지 모두 만족이다. 관광지여행과 맛있는 식사 후 사우나는 정말 여행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다.

 

dormy inn숙소 dormy inn숙소
dormy inn숙소 

 

8. 먹거리는 라멘, 타코야키, 가락국수 등 취향 따라 선택하면 되고, 생맥주가 정말 부드럽고 맛있다. 마쓰야마의 특산물인 오렌지와 유명한 음식인 도미밥은 꼭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 dormy inn 숙소에서의 아침조식 도미밥과 뷔페음식, 일본스럽게 모든 그릇들이 작은 도자기에 담겨있다. 도미밥 먹는 방법을 숙지하고 먹었더니 맛있다~오이시!

 

라멘집과 dormy inn에서의 아침조식
Yakitori no meimon Akiyoshi 와 타코야키 

 

꼬치구이 전문점인 Yakitori no meimon Akiyoshi과 타고 야키 집, Akiyoshi 매장의 서빙하는 직원이 친절하다. 

 

카페와 돈키호테 쇼핑물품

 

Amanda Coffees에 우리는 2번 들어갔는데, 맞은편에 Komeda's Coffee Matsuyama Okaido도 인기가 있는지 캐리어를 끌고 들어가는 손님들이 많았다. 이렇게 간단한 땡처리 2박 3일 여행은 끝났다.

 

 

To be continued...

 

반응형
공지사항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