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도쿄 (Tokyo) 자유여행 : 떠나자! 셀프 자유여행

 

>> 셀프자유여행 준비순서 

1. 항공권 및 숙소 예약(네이버항공권,Trip.com , Agoda, Book.com, Hotels.com를 통한 항공권구매가능)
2. 출국 3일전 Visit Japan Web에서 일본입국심사서 작성하기
3. 통신수단 : 로밍,유심, Esim, 포켓와이파이 중 선택하면 됨.(요즘은 간편하게 esim이 좋다)
4. 여행자보험 : 여행 중 발생할수 있는 위험에 대비해서 여행자 보험은 가입하는 게 좋다.
5. 여권 : 여권의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출국일 기준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
6. 환전 및 카드 : 현지에서 사용할 화폐를 미리 환전하거나 해외결제 가능한 신용카드(하나 트래블로그, 신한 Sol트래블카드 등 )를 준비해야 한다.
7. 전자기기 충전기 : 여행 중 필요한 전자기기의 충전기와 보조배터리 필수(일본여행시는 110V 어댑터 꼭 챙겨야한다)
8. 이외 여행지의 날씨나 문화에 맞는 옷차림, 개인 소지품, 위생용품 등 준비하면 된다.


도쿄는 일본의 수도이자 현대와 고대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도쿄여행을 위한 대표 국제공항은 하네다공항(도쿄국제공항)과 나리타 국제공항이다. 여행 준비를 위해서 어디 공항을 이용할 것 인가 정해야 한다. 도쿄 중심지와 가까운 공항은 하네다 공항이다. 

 

도쿄와 하네다공항,나리타공항 지도

 

 

도쿄국제공항(Tokyo International Airport)은 일본 도쿄도 오타구에 있는 공항이다. 보통 이 일대의 옛 지명을 따라 하네다 공항(Haneda Airport)이라고 불린다.

도쿄국제공항(하네다 공항)을 이용하는 한국직항 항공사들은 다음과 같다. 

하네다 공항 - 한국 직항 항공사
하네다 공항 - 한국 직항 항공사

 

인천국제공항에서 하네다 공항까지의 소요시간은 대략 2시간 20분이다. 여행예약을 위해선 원하는 날짜에 우선 항공권을 예약한다. 여러 사이트를 통해서 항공권은 예매가 가능하고, 좀 더 저렴한 항공료를 원한다면, 땡처리를 이용하는 것도 자유여행에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꿀팁이다.

 

네이버 항공권 예약페이지 임의날짜 조회결과

 

 

 

나리타 국제공항(Narita International Airport)일본 지바현 나리타시에 있는 국제공항으로, 도쿄 도심에서 동북쪽으로 약 62km 떨어져 있다. 과거의 정식 명칭은 신도쿄 국제공항(일본어: 新東京国際空港)이었는데, 2004년 4월 1일에 나리타 국제공항 주식회사법이 시행되어 공항을 관리하는 '신도쿄 국제공항 공단'이 일본 정부의 100% 출자로 설립된 '나리타 국제공항 주식회사'로 개편, 민영화되면서 나리타 국제공항으로 정식 명칭을 변경하였다.

나리타국제공항을 이용하는  한국직항 항공사들은 다음과 같다. 

나리타공항 - 한국직항 항공사
나리타공항  - 한국직항 항공사

 

인천국제공항에서 나리타공항까지의 소요시간도 하네다공항과 비슷하다. 거리는 더 먼 것 같은데, 비행시간은 똑같다.

여행일정에 따라 공항은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듯 하다. 

네이버항공권 검색결과

 

항공권 예약후 숙박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에어비앤비를 이용한 숙소를 정할 수도 있고, 호텔을 이용해도 된다.

3번의 일본여행의 경험으로 제일 처음 2017년 도쿄에 갔을 때는 에어비앤비를 통한 숙소를 예약했고, 2023년 오사카, 교토여행 시는 교토에서는 Dormy inn호텔과 오사카의 어떤 호텔이었고, 2024년 마쓰야마 여행 시는 Dormy inn호텔로 예약했다. 

 

교토 여행시 Dormy inn호텔의 청결상태와 침구가 마음에 들었고, 또 사우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저녁에는 즉석 라멘을 제공하고, 사우나시설 옆으로도 간단한 후식 아이스크림과 요구르트를 무료로 제공해 준다. Dormy inn은 일본전국 체인호텔이고, 시설과 가격이 좋아서 우리 같은 경우는 일본여행 시는 주로 Dormy inn 호텔로 정한다. 우리뿐 아니라 후기를 검색해 보면 다들 후기가 좋은 편이다. 저녁에 밥을 먹고 난 후 여독을 풀기 위해 사우나를 이용하는 점이 아주 좋았다. 

 

호텔 관련 앱(Trip.com , Agoda, Book.com, Hotels.com 등)을 통해서 예약가능하니 한번 도전해 보세요.

 

book.com Dormy inn호텔 숙박 검색결과

 

 

▶ 놓칠 수 없는 도쿄 인기 관광지

  • 도쿄도청(東京都庁) : 행정기관으로 신주쿠구에 있다.
     
  • 도쿄 타워(Tokyo Tower)는 일본 도쿄도 미나토구에 있는 높이 333m의 종합 전파탑으로 에펠탑을 모방해서 만들었다. 프랑스파리 에펠탑(높이 324m)보다 9m 더 높다. 오사카의 신문왕이라 불렸던 마에다 히사마치 (산케이 신문사, 후지 TV 계열 KTV 사장 역임)에 의해 만들어진 전파탑이라고 한다.
  • 시부야(渋谷) 횡단보도: 교차 횡단보도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른바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 (渋谷スクランブル交差点)라고 부른다.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는 도쿄를 배경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자주 등장한다. 일본 작품은 물론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 [3]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 《레지던트 이블 4: 끝나지 않은 전쟁》과 《레지던트 이블 5: 최후의 심판》등의 할리우드 영화에서도 모습을 비춘 적이 있으며, 일본 국내 뉴스나 해외 뉴스 방송에서도 등장한다. 

  • 아메야요코초(アメヤ横丁) : 일본 도쿄도 다이토구 우에노에 있는 재래시장이다.

  • 아사쿠사(浅草)와 센소지(浅草寺) : 도쿄도 다이토구에 있는 지역의 이름, 또는 센소지, 가미나리몬(雷門)을 중심으로 하는 번화가의 명칭이다.

  • 아키하바라(秋葉原)거리 : 오타쿠 문화의 중심지이자 비디오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컴퓨터 관련 상품들의 상점가로 유명하다. 특히 유명 애니메이션 광고들이 상가에 부착되어 있으며, 많은 메이드 카페와 AKB48 극장을 찾아볼 수 있다.

  • 에도-도쿄 박물관(江戸東京博物館) : 일본 도쿄도 스미다구에 위치한 박물관으로써, 1993년에 개관하였다. 

  • 우에노 공원(上野公園)의 벚꽃: 공원의 공식 명칭은 우에노 은사공원(上野恩賜公園)으로 "황제(천황)가 선물한 우에노의 공원"이라는 뜻이다.

  • 오다이바(お台場)의 야경 : 도쿄의 주요 관광지역 중의 하나로 많은 유락시설이 있으며, 매해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하다.

  • 하라주쿠(原宿)의 코스프레 마니아들: 독특한 거리 패션으로 유명한 세계 패션의 중심지이다. 하라주쿠의 거리 스타일은 Kera, Tune, Gothic & Lolita Bible과 Fruits 같은 일본과 세계적인 패션잡지 출판사들에 의해 완성된다. 

일본의 수도 도쿄는 볼거리가 아주 많다. 일본을 3번 방문한 경험상, 개인적인 느낌은 소도시가 조용하고 좋았고, 화려한 도시인 도쿄와 오사카의 경우는 너무나 큰 대도시이고, 화려해서 정말 정신이 없었다. 젊은 10대, 20대들에게는 화려한 도시가 더 좋을 테지만, 50대 이상의 경우는 어떨지 모르겠다. 50대 이상의 관광객들은 언어의 어려움 때문인지 패키지여행으로 일본을 많이 방문하는 것 같은데, 일본의 경우는 기차와 전철, 버스가 아주 잘 되어있고, 국내 블로거들이 여행후기를 너무도 자세히 설명을 잘해놔서 자유여행도 가능하다. 언어의 장벽은 파파고 등으로 소통이 가능하고, 구글맵으로 충분히 원하는 장소를 찾아갈 수 있으니 자유여행에 도전해 보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