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얄캐리비안 크루즈여행, 싱가포르,페낭,푸켓여행정보 - 싱가포르관광(2)

싱가포르에서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타기 위해 싱가포르여행을 기획했고, 이왕 비행기 타고 싱가포르까지 왔으니, 싱가포르 여행도 해봐야지 하며, 크루즈승선 2일 전에 도착하는 일정을 잡았다. 전체일정은 크루즈 하선 후 하루 더 싱가포르 여행을 하고, 다음날 출국 이렇게 7박 8일의 긴 여행을 시작했다. 작년 2월 일본여행출국 시 보지 못했던 로봇, 이번 싱가포르출국 시 만난 로봇, 인공지능(A.I)의 시대가 우리 곁에 있었다. 로봇과 한 샷 찍고, 로봇에게 어떤 매장을 찾아달라고 하니 친절히 그 장소를 데려다주었다. 마냥 반가울 수 없는 상황이 지금 이 순간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왔다.

Singapore Airlines Tickets

인천국제공항에서 싱가포르 창이공항까지는 6시간의 비행시간이 소요된다. 처음으로 외국항공사를 타서 좀 설레기도하고, 영어로만 설명해서 뭔 소리를 하나 했지만, 뭐 비행기 안에서 긴급상황이란 건 추락 외에는 없으니, 못 알아들어도 그냥 패스~!  시차는 싱가포르가 한국보다 1시간 느리다. 입국한 날은  하루 25시간을 보낸 느낌적인 느낌을 받았다. 싱가포르에 도착하니 핸드폰의 시간이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서 시간을 확인하는데는 어려움이 없다.

CHANGI 공항 TERMINAL3에 위치한 BACHA 커피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도착하고, 비행기에서 내리고 사람들따라 쭉 걷다가 처음 만난 Visitors 심사대가 여권을 스캔하는 장소였다. 한국에서 출국할때도 자동화된 시설에서 여권스캔만으로 통과되었듯이, 창이공항도 이 여권 스캔으로 모든 것이 통과였다. 하지만 싱가포르입국심사서제출은 꼭 해야한다. ( * 온라인 입국심사가 완료되었기에 그냥 패스이지, 입국심사서를 제출하지 않은 사람은 그냥 패스가 아닐것이다. 입국심사서는 입국 2일전부터 가능하니 아래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온라인 신고를 마쳐야한다. ) 입국심사서스캔이나 추가적인 확인이 없어서, 어리둥절했고, 그럴 수밖에 없었던 것은 여권스캔한 장소를 지나니 바로 면세점이었다.

인천국제공항의 경우는 입국했을때 면세점이 없는데, 인천공항의 경우는 출국을 위해 여권이랑 공항심사대를 거친 후에 면세점이 펼쳐지는데, 창이공항은 출입국이 우리와 달랐다. 입국해서도 면세점이 연결되어서 면세제품을 살 수 있었다. 입국하면서부터 돈 많이 쓰라는 유혹인지 암튼 뭐~ 굉장히 자본주의스러운 냄새가 풀풀 나는 광경이다.

창이공항 입국심사대를 나오자마자 마주친 BACHA 커피매장(Terminal3), 요즘 싱가포르 여행후 돌아오는 길에 한국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 중 하나인 바샤커피매장을 지나가고, 수화물 받는 장소로 이동해서 가방을 찾고 나면 이제 끝, 싱가포르 입국완료!  참고로 BACHA커피올해 7월 청담동에 1호점을 낸다는 소식이 몇주전에  전해졌다. 커피를 애호하는 사람은 아는 그런 소식이다. (여담이지만 우리나라에 스타벅스 매장은 세계에서 가장 많지만, 커피소비량은 전 세계에서 10위안에 안 든다는 사실... 아는 사람만 아는 사실)

정말 싱가포르 입국 시 입국심사대라고 할 수 있는 Foreigner(visitors) 쪽으로 이동해서 자동여권스캔하는 기계를 통화하면, 추가적인 심사 없이 통과하는 간편한 입국심사 시스템이어서 편리했다.

최근에 여행다녀온 사람들의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지 못해서 그런지 아무튼 싱가포르는 입국 시나 출국 시 아주 편리한 시스템이다. 출국 또한 여권스캔하고 boarding ticket확인 후 바로 면세점이 펼쳐지고, 가방검사하는 보안대가 없길래, 이상하다 하고 면세점을 구경한 후 boarding gate로 향했더니 boarding gate에서 해당 비행기를 탑승하는 사람들만 간단히 검사를 했다. 이때 특별한 기내화물 중 위험 물건이 아니면 그냥 패스되었다. 백팩에 향수 100ml 새로 구매하고, 기존에 있던 50ml의 향수가 있었지만 그냥 패스되었다.

싱가포르 항공 금지 품목은 체크인 수하물이나 기내 반입 수하물에 관계 없이 운반이 불가능합니다.
금지 품목폭발물, 폭죽, 탄약, 조명탄, 크리스마스 폭죽, 스파클러, 파티용 축하 폭죽 및 불꽃놀이용 불꽃
리튬 배터리 또는 불꽃 신호탄 등의 제품이 포함된 보안용 케이스

폭발되는 물건 위주로 금지되고, 컴퓨터, 아이패드,보조배터리 등은 기내화물반입이 가능하다. 국내 항공사의 아시아나 규정엔 컴퓨터, 아이패트, 보조배터리는 수화물에는 반입금지이고,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

부치는 짐에 금지물품 항목
인천공항에서 출국시 싱가포르에어라인의 안내문 : 부치는 짐에 금지물품 항목

싱가포르 첫 입국시의 어수룩함에서 깨어나고 정신을 바짝 차려서 다음 해야 할 일인 싱가포르 교통카드인 EZLINK카드를 찾으러 출발! 마이리얼트립에서 싱가포르 교통카드이지링크를 구매 후 구매내역에서의 내용을 상세히 읽어보면

사용방법을 친절히 알려주고 있다.

싱가포르 교통카드 EZ LINK카드
싱가포르 교통카드 EZ LINK카드 앞 뒷면

싱가포르 CHANGI공항에 도착하면 각 여객 터미널에 있는 CHANGI Recommends 카운터에서 이지링크 카드를 수령하라고 되어있다. 우리 같은 경우는 Terminal3에서 도착후 교통카드를 찾으러 다녔는데,  CHANGI Recommends 카운터가 눈에 잘 띄지가 않아서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하다가 그냥 Information의 guide에게 물어서 찾았다 정말, 작은 글씨의 간판이어서 가이드의 설명을 잘 듣고 그대로 따라가면 된다.

로얄캐러비안 크루즈 요금 상세

정말 싱가포르 입국이야기로만 한페이지를 썼다. 지루하지만 정말 나같이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상세히 설명하려고 애쓰고 있다. 다음 편은 싱가포르 관광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To be continued.

공지사항
링크
«   2024/10   »